반응형

얼마전에.. 우연히 알게된 모드팩인데요..
근래에 하던 서버에.. 사람도 안오고.. 또 곧 닫힌후에.. 일주일이나 보름후에 다른 모드팩으로 열린다고 해서...

그 동안에 할만할것 같아서.. 건들어봤숩니다.

모드팩의 가장 큰 특징이...
딥다크에서 시작해요 ㅡㅡ;

모드팩을 좀 해보신분들은 다 아시죠... 딥다크는 어두운곳에 오래 있으면 데미지를 받고..
횟불을 아무리 박아도 몹이 옆에서 리스폰을 하는터라.. 자리 비우면 100% 죽는다고 생각해야 하는 곳이죠..

다만 자원이 오버월드 보다 풍부해서..
쿼리 돌릴때 딱인 곳인터라...

간간히 쿼리 돌리려고 잠시 갔다가 오는 정도 였는데요....

이 모드팩은 여기서 생활을 해야 한데요!!!!!!!!!!! ㄷㄷㄷㄷ

//

무척 신날꺼 같지 않나요? 해봐야죠..!!

그런데.. 모드팩 서버를 제공을 안하고 있네요?
싱글 플레이로 즐겨도 크게 문제가 없기는 한데..

청크로더 문제도 있고..
Teamspeak 용으로 운영중인 저사양 컴이 있는터라 .. 거기다가.. 돌려도 크게 나쁠꺼..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 청크로딩은 중요하니깐요...

http://forum.feed-the-beast.com/threads/1-7-10-now-listed-obscurity-%C2%B7-jampacked-ii-wining-pack-%C2%B7-hqm-200-quests-%C2%B7-custom-map.86908/

위 링크를 보시면 클라이언트와 서버 파일이 모두 있습니다.
조금 후에 이해를 할수있겠지만.... 클라이언트도 받으세요.

자... 우리 할부지 컴을 괴롭혀봅시다요..

아톰 D510 입니다...
꾀 오래전 물건이기도 하죠.. 하지만 지금 제가 돌리는 서버에서는 특별히 문제도 없고.. 저 전력이라서 사용중입니다...

FTB 모드팩 중에 언힌지드 정도는 혼자 놀때 잘 돌아가는 편이라서
간간히 혼자 노는 정도만 사용을 하는데...

이 모드팩은 어떨지 몰라 조금은 걱정했지만...
나름? 잘 돌아가네요..

원래 마크 서버 처음 돌릴땐 좀 과하게 CPU 를 먹다가.. 이후에는 좀 괜찮아지거든요..

다행이 모두 로드된후에..
3~5% 정도만 유지되네요..

머 이건 청크로더가 없으니 가능한일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때요 모...

서버도 준비가 되었겠다..신나게 실행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모드팩이 그렇게 무겁지만은 않아서 그런지.. 꽤 빠르게 로드가 되네요...

아마도 언힌지드 마냥 가벼운가붑니다..

신기하게..
모두 로드 되면 이런 화면이 뜨네요.

Obscurity 1.7.10-1.1.11 Beta ... 베타입니다요 베타.

오.. 꽤 멋집니다...
마크가 마크같지가 않네요.. ㄷㄷㄷ

마치 무슨 온라인 게임같아요.

ㅡㅡ???

아니 왜 서버는 보이는데.. 버전이 다르다고 나올까요..
(마크 1.6.4 정도 부터인가 버전이 다르면 저렇게 붉은 X 가 표시되요)

아.. FTB 에서 제공하는 버전은 1.1.11 이고.. 서버는 1.1.12 네요
그래서 클라이언트도 서버 배포하는곳에서 받아서 교체를 해야 하네요.

클라를 다시 받았숩니다.

이번엔 제대로 OBscurity 1.7.10-1.1.12 로 됬네요.

자.. 서버목록에서도 제대로 보입니다.
들어가보죠..?

역시 저사양...
접속을 시작하자 마자.. 미친듯히... 사용률이 올라가네요..


아톰이 그렇쵸..
터지지 않는게 다행이라고 해야 하나요..

20 Tick 이 1초던가요? 대략 4~5초를 서버가 발버둥친거 같네요
다시 접속을 시도...

땅속에 낑겼숩니다..

아마도.. 제 서버 사양이 워낙 더러워서 이게 어떻게 안되나봅니다..
혹은 아직 베타라서 이런것인지 모르지만...

시작하니 죽어요 T.T

죽으면... 여기로 오는듯 합니다..
글 상에서는.. 첫번째이지만... 몇번 더 .. 죽어봤거든요....

죽으면... 저기 상자.. 상자를 꼭 챙겨요!!!!!

상자에서 획득하는 저게 없으면 아무것도 안되네요.. 그래서 저기에 배치한듯 싶어요.
죽으면 무조건 챙기세요.
(전 몰라서 그냥 ㄱㄱㄱ 했죠)

자.....
멀 해야 할지 모르는 상태였기에...

스폰 지점을 설명을 하죠..
저 자리는 죽었을때 돌아오는 위치 입니다.. @.@

몇번뿐이 못봐요... 그 이유는 나중에 알게 될꺼에요 ㅋㅋ

스폰에서 앞쪽에 보면 구멍이 있는데.
이리 내려가면...

본격적인 게임 시작인거죠.

당연하게도 아래는 물 같은 액체가 있습니다 Falling Fluid 라네요..

아마도 제 기억이 맞다면 저 Glass 는 유저는 지나가지만.. 몹은 못들어 오는 곳입니다..
머 죽었으니.. 그래도 시작시 줫떤 책이나 챙길까요?

무덤에 갔다가... 의미도 없는 제 머리랑 책 몇개를 챙기고는 피는 개떡이 됬숩니다.

아니 왜 여기에 마녀가 있는데 ㅡㅡ;
마녀 독약병 때문에 피가 완전히 없어진...

중독때문에 죽지는 않고.. 겨우 찬게.. 이정도네요.

//

그런데 잊으신게 있나요?
여긴 딥다크 입니다.. 몹이 우글 거리는 곳이지요.....

하지만 멀 파려면 곡갱이가 있어야 하는데...
딥다크엔 나무가 엄씁니다...

멀해야 하지.... 멀해야 하지... 하다가..
무작정 달렸숩니다..

앞에..퍼런 몹이 보이기는 하지만....
지나치면 괜챃겠지? 라는 생각으로.. 안일하게 생각한게 잘못이죠 T.T

이때 봤어요..

You just lost a life... 아니 이게 무슨 소리야!!!!
3개의 기회 뿐이 음따는거 같은데.....

이때 부터 ..
웹검색을 하기 시작을 했던...

여긴 횟불도 맘대로 몬써요 ㅡㅡ;;
그냥 무심결에 박았다가..

내 횟불!!!!!!!!!!!

이 횟불이 머냐면요.....
바로 퀘스트.. 즉 .. 이 모드 서버를 진행할수가 있는.. 퀘템이였숩니다......

이게 있어야 진행이 되는거죠 ㅡㅡ;;;;;

아.무.것.도. 할수가 없어요!!!!!!!!!!

아 몰랑 ~ 인생 별거 있냐......
다 때려쳐 하고 달려 갓숩니다...

몹은 달려들고.. 피는 이제 4칸 정도 남았는데요..

....

Compact Machine 가!!!!

이 Compact Machine 이 머냐면...
그 드레곤볼에서 .. 집나와라 뚝딱 하면서 던지는 캡슐 있자나요? 그런거랑 비슷합니다..

다만 던져서 사용하는게 아니라..
그냥 블럭을 땅에 놓고선..Personal Shrinking Device 을 이용해서 우클릭 하면 되는거죠..

마침.. 횟불때문에 이게 머야 하고.. 웹서핑을 좀 했던게 도움이 되어서...
피가 없을때 후딱 이곳으로 들어갈수 있었습니다..

역시 예습은 중요한거 같아요!!

생각해보면 이거 무척이나 요긴할꺼 같습니다..
각각의 면에 있는 노란색 부분에서 에너지를 받을수가 있고.. 또 내 보낼수도 있는거더군요..

기계방을 설치하다보면 .. 불필요한 무언가가 크게 자리를 차지 하는데..
이걸 이용하면.. 상당히 깔끔하게 처리를 할수있을꺼 같더군요.

//

피난을 오긴했눈데.. 왼 상자???

아마도 모드팩 자체가 싱글플레이를 염두해서 만들어 놓은것이라 그런지..
처음 시작할때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하는듯 합니다.

아까 날려먹은 횟불을 여기서 보충을 할수가 있게 됬네요.

횟불 퀘스트를 지나서..
이것저것 퀘스트를 완료하는데...

하트도 주네요?

흐흐...
3개에서 이제 4개가 됬숩니다...

4번은 죽어도 괜찮은건가.... 어찌 되었건..
이런 식으로 어느정도 진행을 하면서... 퀘스트를 완료해가면 별 문제 없이.. 플레이를 할수있을꺼 같더군요.

사실...
횟불을 사용하기 전에.. 이녀석을 얻었어요..

지금 있는곳은 상당히 비좁아서 아무것도 할수없지만...
퀘스트로 얻게된.. 이녀석은.. 조금 넓을꺼 같더군요..

퀄리티가 넓어질수록.. 꽤 넓은 공간을 주는듯싶어요..

그래서 .. 이 좁은 곳에서 나갈려고 했죠.

몹에게 도망가며 이 방을 들어올때 사용했던 Personal Shrinking Device 을.. 벽에 대고 우클릭하면 나간다고 하네요.

Personal Shrinking Device......를.. 에 벽에다 대고 .. 우클릭 해야 하나봐요...
바닥에다가 우클릭하니. 바닥으로 나가네요 ㅡㅡ;;

모든걸 잃었숩니다..

다.. 날렸어요.... T.T
시체라도 찾으러 한번 더 갔눈데.... 반기는건 몹 뿐이네요.

이제 생명은 2개........

미니냅을 보시면 제가 죽은 자리들이 X 자로 표시가 되고..
멋들어지게 화면에서도 나오네요...

.....

한번 더 .. 찾아 갔지만...
몹에게.. 떡실신되고....

......

그래 죽어보면.. 어찌 되냐?
싶어서... 또 한번...

그러니깐..

서버에서 밴이 됬네요...
야 내서버라고 !!! 내 서버!!! 고급진 아톰CPU로 돌리는 내 서버라고 T.T

왜 .. 왜 서버를 열었는데.. 들어가질 못하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