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Fraps ... 오랜 시간 전 부터.. 게임 동영상 녹화에서 꽤 굳건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데요..
근래에 들어서는 오캠이나.. 반디캠 같은 프로그램들도 많이 나와서...

절대 강자...는 못되더라도.. 아직까지 사랑은 받고 있는듯 합니다..... 만..

엔디비아 글픽카드나 ATi 글픽 카드 쪽에서..
자체적으로 밀고 있는 .. 동영상 녹화가 가능한... 프로그램이 인기가 꾸준히 오르네요..

보통 동영상 녹화를 한다고 할때..
하드에 동영상이 저장이 되면서 .. 일명 렉 같은게 생기곤 하는데요..

대표적인게 엔당에선 쉐도우플레이.. ATi 쪽에선 Raptr .... 근래에는 AMD Gaming Evolved 라고 불리우는것이 있네요..
이 두개의 프로그램의 장점은..

시스템에 부하를 거의 주지 않는 상태에서.. 게임화면이 녹화가 된다는 부분인데요..
쉐도우플레이는 어느정도 인정되는 분위기이나.. ATi 쪽 Raptr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는 하네요.

http://raptr.com/amd 또는 http://www.amd.com/en-us/markets/game/downloads/raptr 에서 받아보실수가 있습니다.

http://clientupdater.raptr.com/client/pc/amd/raptr_installer.exe 두 주소 모두 이 주소로 받을수가 있네요.

용량이 200k 정도도 안되서 아무리 느린 인터넷이라도 곰새 받을것입니다.

실행을 하시면...
ATi 의 경우에... 최신드라이버나 최적화 부분을 진행을 하는데요..

머.. 이것저것 설정을 바꾸는게 아니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게임들을.. 자신에 그래픽에 맞게.. 설정을 .. 자동으로 할수도 있고..
아니면 수동으로 내 맘대로 할수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리플레이와.. 녹화 부분이.. 비활성화 되었는데..
제 글픽카드가 ATi 5670 이라는 구형 글픽 카드라.. 아마도 지원이 안되는듯 하네요..

듣자하니 ATi 7770 이후 버전은 다 되는거 같습니다.

//

그런데 녹화도 안되는.... 아니 못하는.. 플그램을 왜 깔아놓고 날리냐?

바로....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을.. (수동으로 등록이 가능함, 스팀의 경우엔 거의다 자동으로 등록이 됨) 플레이 하면...

RP 라는.. 포인트를 주는데요...
물론 몇분 한다고 해서.. 몇십 정도도 안되는... 아주 소량을 주지만....

어짜피 자주 하는 게임이고.. 하니.. 그냥 켜놓는거죠..

참고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우엔.. 인게임에서의 인터페이스가 켜져 있으면 ... 키보드 입력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옵션에서 대도록이면... 게임중 오버레이 기능은 끄시길 바랍니다..
머 잘되시는분은 이렇게 세팅을 안하셔도 상관없지만 말이에요.

아무튼... RP를 꼬작 꼬작 모으시면....

그 포인트를 이용해서ㅓ.. 게임을 구매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냥 내가 좋아라 하는 게임을 하는데.... 그걸로 게임을 살수가 있어!!!!!!!!!!!!!!!

물론 유명한 게임이나 최신게임이 많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인지도가 있는 게임 몇개는 있습니다..

(갠적으로 페이데이 2 추천..)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문제가 있지만..
외국 사이트 회원가입 특성상.. 이메일 기입과.. 암호 확인정도면 끝나는터라.. 부담이 없을꺼에요..

이메일 인증을 하게 되면...
RP를 더 주기도 하더군요..

어찌 되었건.... 최신.. ATi 글픽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서...
방송이나.. 게임녹화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사용을 해보세요.. 무료에 성능도 Fraps 보다 좋으면 좋지 나쁘지는 않을꺼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