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솔직히 다음팟을 잘 보거나 하지는 않는데...
우연히 켜서 머 볼만한게 있나 하고 보려다가 보게된 도여사님 담팟 방송이 있습니다.

나름 신선하다고 해야 하나요..
털털하다고 해야 하나요..

보면서 나름 시간가는줄 모르고 보다가 시간대가 맞어서 보게 됬네요.

다음팟에서는 도현성이라는 PD가 있었는데.. 어느날 혜성*처럼 도여사라는 PD가 나타났습니다.
(도여사는 트위치에서 도타 방송 같은것을 하다가 누군가.. 다음팟을 추천해서 왔다고 하더군요.)

도현성도 나름 다음팟에서 인지도가 있는 PD 이고
도여사는 한창 인기 몰이를 하는 와중에.. 같은 도씨? 라는 이유로 시청자들이 두명을 엮을려고 부난히 노력을 했더랬숩니다.

그래서 시작한게 도콜라시보인데...
다음팟 PD 두명이 게임 같은것으로 승패를 겨루는거죠.

이 H1Z1 은.. 아마 3번재 판인걸로 기억을 합니다..
카트와 모두의 마블에서 아마 1:1로 비기면서.. 이 H1Z1 에서 이기는 사람이 도콜라시보에서 최종 승자가 되는거죠.

이때 아마 다음팟 에서 꽤나 많은 시청자가 몰렸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물론 다음팟이 조금 마이너 한터라.. 두 피디 모두 합쳐서 4천 전후였던걸로 기억을 하는데 정확하진 않네요..)

원래 다음팟 PD나 게임방송을 하시는분들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를 제공하는데..
도여사님은 없으시더라구요.

아무튼 그 마지막 경기를.. 담아봤숩니다..

///

원래 이 도콜라시보 H1Z1은 혼자 시작을 해서 최종까지 살아남는것인데..
플레이 방식중에 팀원 4명이랑 본인까지 5명이서 같이 접속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팀원을 구해야 하는데.. 그 과정도 꽤 재미있었던걸로 기억을 해요.
그건 나중에 기회나 시간이 되면 한번 다시 다뤄보기로 하고...

//

첫번째 판입니다.
도여사와 도현성의 도콜라시보!!!!! 제목이 몸풀기 이지만.. 실제 경기로 임했던 판입니다.


일전에도 이렇게 .. 경기를 가졌던적이 있다고 들었숩니다.
얼핏 본거라 정확하지 않는데..

다음팟이랑 아프리카TV랑 아마 이런식으로 경기를 가졌더랬데요.. 그때는 팀원 모두가 죽으면 패배.. 한명이라도 남아 있으면 승리라는 전제조건이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도여사는.. 한명이라도 살아남으면 이기는걸로 알고 있었는거 같고..
도현성 팀은.. 카메라맨.. 즉.. 도현성이나 도여사가 죽으면 패배.. 살아 남으면 승리로 알고 있는듯 하더군요.

그게 사전에 조율이 안된듯해서......
이판은 몸풀기로 그냥 넘긴걸로 되었숩니다.

//

두번째 판.. 하지만... 도콜라시보의 정식 첫번째 판입니다.


몸풀기판의 경험을 살려서...게임시작전에 작전을 짜는데..
공개방에서 경기를 진행하는 상황이라.. 서로에게 저격을 가고 오고 하는 돌방상황이 많이 생기는 과정에서... 도현성팀이 팟살단? 에게 척살을 당하면서..

첫번째 게임은 도여사의 승리가 되었숩니다.

두번째 판이 되면서..
요령이 붙으면서 팀웍을 마추면서 진행이 되는것이 눈에 보입니다..

주기적으로 이런 도콜라시보를 하게 된다면.. 이후 .. 완전 프로게임처럼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모르죠.

몽실이나 럭키님이 H1Z1 실력이 꽤나 좋아서..
게임을 경기로 만들어 주네요.

마지막에 1등 욕심 발언은.. .... (진심이였던듯..)


세번째 판인데...
개인적으로나.. 이 도콜라시보를 봤던 사람들중에서 꽤나 손에 땀을 주면서... 꿀잼을 줬던 판이 아닌가 싶네요.

2연승을 하면서 그 분위기를 이어서 도현성을 저격을 가기 위해서 초반부터 달리는데...
중간에 차가 뒤집히면서.. 완전 게임을 대박으로 만들어 버리더군요..

평소 말보다.. 3배는 빨리 말하는거 같던데.. 듣고만 있어도 손에 땀이 나더군요.


도여사는 저격을 방지하기위헤서 .. 뒷좌석에 화면을 고정시키는 바람에..
시청자들이 날리 났더랬죠..

도형성님의 유튜브에서 .. 보게 되면.. 정말 치킨쿤이랑 주옥같은 장면을 많이 뽑아 냈더라구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도형성님에게도 허락을 받아서.. 이 판만이라도 영상을 뽑아볼까 고민중인...

마지막 경기입니다...
5전 3승제에서 도형성 2승.. 도여사 2승으로... 이판으로 결정이 나는 상황.... 인데...

역대급이라고 할수가 있는... 소원권 타이틀을.. 도현성이 제시를 합니다.

이후 이 소원권이... 도현성에게도.. 도여사에게도... 대박 컨텐츠가 되었죠.

//

평소에... 다음팟 같은.. (아프리카 TV는 본적없음) 것을 본적이 없는데...
이런 도콜라시보를 한번 보게 되니.. 좀 찾아보게 되더군요.

진짜.. 개인방송도 이렇게 컨텐츠를 만들어서 방송을 하고.. 또 그걸 천명단위로 보고 그러는거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말뿐이 안나오네요.

//

이 자리를 빌려서.. 도여사님과 도현성님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네요.

잘봤어요. 고마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