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간단한 프로그램은...
고전게임중에... 실행은 되는데 화면의 색이 이상애매모호하게 깨지는 녀석들을 해결할만한 프로그램입니다..

대표적인것이 스타크래프트 1 인데...
저는 창모드로 해결을 했지만 ..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창모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화면깨짐이 해결되기는 합니다만...

저는 팅기더군요....

디아블로 2 같은 게임도 포함이 되기는 하는데...

다시 말하지만 포인트는 실행이 안되는 고전게임을.. 실행가능하게 해주는 녀석이 아니라..
실행은 되는데..화면이 알록달록 한 녀석을 해결하는 녀석입니다..

아마 이런 문제는 .. 윈7을 지나서 윈8이 되면서 생기기 시작을 했는데..
정확한 원인은 저로서는 모르겠고.. 아마도 먼가가 윈도우 8이 되면서 바뀐듯 하네요.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윈8, 윈8.1 혹은 윈 10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아닌가 싶네요.

원래 홈페이지는 프로그램에서도 나와 있는 http://crappybitter.livejournal.com/tag/ddc_tool 사이트인데
영어도 아닌 러시아어 같은 느낌이네요...

그런데 다운로드 링크가 죽어 있네요.. 다행히 받아둔게 있어서 .....
DirectDraw_Compatibility_Tool.zip

이걸 받아서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압축파일에는 달랑 실행파일이 하나 있는터라...
그냥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간단한데요..
자신이 플레이 하고자 하는 고전게임을 선택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안쓰지만 . 그나마 저게 가지고 있는 고전게임이 스타크래프트 뿐이라. 이녀석을 골라보죠.

스타크래프트의 실행파일을 선택해주시고..

Apply를 눌러줘도 되는듯 하지만.. Create reg-file를 선택해주시면..
파일을 생성할수가 있숩니다.

레지 파일의 생성위치를 정해주시고.

저장을 하게 되면...
성공적으로 파일을 저장을 했다고 나오죠.

그럼 이렇게.. 레지 파일이 생성이 되고...
레지를 실행을 한후에 스타를 실행해주게 되면....

큰 문제없이 실행이 될껍니다..

오랫만에 스타를 실행하기를 했는데..
기억에.. 이 메뉴에서는 화면이 안깨졌던걸로... 게임에 들어가면 깨졌죠? 이..화면에서도 깨졌던가.. 기억이 가물가물....

버튼 두번만 더 누르면 게임화면이 뜨니 한번 들어가보죠.

싱글로 들어가서... 한번 커스텀으로 들어가봤눈데..
깔끔하게 잘 보이네요..

아마도 .. 실행은 잘되지만. 화면이 깨지는.. 대부분의 고전게임은 다 잘돌아갈꺼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