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전거 카페에서 강릉 경포호 쪽으로 라이딩을 오시는데..
몇몇 구간을 설명을 하다가... 문의 하신 코스가 있어서.. 오늘 한번 가봤습니다..

솔직히 경포호 쪽을 빙 돌기만 했지.. 산쪽으론 가본적이 없거든요.

문의 코스는 http://dmaps.kr/qz6a  여기였는데요..
궁금하더군요.. 산쪽을 경유해서 순긋해변쪽으로 이동을 하는데...

매번 주문진 ... 귀찮으면 사천 정도쯤에서 돌아오기만 했던터라... 궁금증이 마구 마구 폭발을 하더군요..
다 때려치고 찾아가봤숩니다.

(실제 운동할만 코스는 맨 아래 소개)

경포대 앞에서.. 주차장 옆으로 이동을 해서..
진행을 하더군요..

특이한건... 주변이 숙박업소들 뿐이라 그런지..
건물들이 이국적이라고 해야 하나.. 특이하다고 해야 하나.. 조금 생소한 지역이 되던...

아무튼 길따라 조금 올라가다 보니..

슬슬.....
산속으로 들어가지네요..

개인적으로 전혀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여기를 올라서자 마자...

숲길이 나타나서.. 당황했습니다..
꽤나 괜찮은 길이였거든요.

1톤 트럭이 충분히 지나갈만한 공간이였는데..
길도 꽤 좋은 편이였고..

소나무도 꽤나 울창해서.. 내가 갑자기 어디에 온거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록 괜찮은 길이더군요.

솔직히.. 표지판이 너무 원색적인터라....
이 좋은 풍경을 .. 망치는거 같아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더라는....

너무 숲길이 분위기가 좋아서.. 신나게 페달질 하며 올라갔습니다..
정말 좋았어요.

그런데 이상하더군요..
기분좋게 오르막을 올라가고 있는데...

지금 답사하려는 코스상.. 골프장이.. 분명 좌측에 있어야 하는데...
우측에서 골프장이 보이더라구요..

아 무언가 잘못되었구나... 싶었을때..

... 10% 짜리 업힐.. 이 똭....

해서 GPS로 확인해보니.... 엄한곳으로 왔네요.

이렇게 올라가고 말았네요...
지도상 출발 지점에서 1/3 지점에서 위로 빠졌어야 하는데..

길이 너무 좋아서.. 정신없이 올라가다 보니.... ㅡㅡ;;
다시 내려갑니다..

꽤 많이 올라왔네요...
내리막이 정말 쥬깁니다...

노면 상태도 꽤 좋은터라... 바람도 좋고... @.@

아까.. 그 표지판이 있었던데군요...
여기서 코스상 우측으로 빠졌어야 하네요.

아.. 숲길이 아니네요... T.T
조금 많이 허전한 코스인거 같습니다..

중간 중간.. 삭막함에서.. 조금 선선한.. 느낌의 코스도 있긴했지만...
조금 짧은 코스라서... 속상? 하네요..

코스상.. 건너야 하는 작은 터널인데요.
안현로 아래를 지나가는 길입니다...

순긋 해변으로 가려면....
저...... 더러운 언덕을 올라가야 합니다..

기어풀고선... 낑낑 거리며 ;;;

숲길이긴 한데...
경포대 이후에서 볼수있었던.. 정말 멋들어진 소나무 길이 아니라...

조금 작은... 아카시아 나무들이나.. 벚꽃 같은것이 있었기는 하는데요..
시야가 너무 없고.. 마음에 안들더군요.

얼마가지 않아서.. 바다가 보이기 시작하네요..
바닷바람이 찬게.. 기분은 좋아요..

순긋해변에 도착했숩니다...
참 지겹게 오갔던 곳이였죠...

집으로~~ @.@

//

코스의... 난이도는...중하 수준...
경치 같은 풍경은.. 초반에만 무척 좋았고 .... 그 좋았던 경치도 제가 길을 잘못 들어서서.. 보게 된....
실제 코스에선 1~200미터 정도 뿐이라서 아쉬움이 많은 코스 입니다..

정말 좋은 길은...
여기 구간인거 같아요..

이 길을 활용해서.. 다음부터 운동을 해야 겠네요.

코스를.... 다시 한번 잡아봤는데요..

안목에서 경포 쯤으로 가서.. 경포가시연습지를 거쳐서 경포생태저류지... 에서 이렇게.. 빠지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솔직히 경포 지역의 길이 거의 평지인데.. 여기는... 언덕이라.. 재미도 있을꺼 같구요..

이번 주내로.. 한번 더 가봐야 할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