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릉 벚꽃 잔치입니다.
저번주만 해도.. 강릉 날씨가 20도를 웃돌거나... 그 정도 수준으로..
따스한 봄날씨를 보여줬었는데..

몇일 전에 비가 오더니.. 오늘 날이 춥네요.. 7~10도 전후인듯합니다...
더군다나 경포는 바닷가 근처라.. 바람이 무척 차요....

허나... 주말이라는 이유와.. 벚꽃잔치를 한다는 이유로...
주차할곳을 찾기 힘들정도록 차량이 몰리더군요..

몇몇 구간은 벚꽃이 어느정도 피어서 ...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았는데.. 대부분 경포 지역의 벚꽃은 거의 펴지지 않았더군요..

그래서 지나가는 사람들 이야기는...
경포에 왔는데 벚꽃이 안폈어...라는 말이 주류였고... 손붙잡고 지나가는 커플들은.. 추위에 오돌 오돌한.... 상쾌한? 오후였습니다..
(커플지옥 솔로만만세)

//

경포가시연습지에서.. 이벤트를 하길레...
친구 부부녀석들이 응모를 하고서는.... 그게 5시에 추첨을 한다기에...(상품으로 와인을 종이가방에 포장해서 준다고 하더군요)

경포생태저류지를 지나서.. 강릉 선교장쪽으로 걸었습니다.

경포 생태저류지 쪽이 보이는 곳에...
벚꽃이 피어 있길레 배경삼아서 찍어 보았네요..

외지인들은.. 거의 모르죠.. 이길을....
경포와 어느정도 떨어져 있기는 하지만.. 경포에서 걸어서 산책하기 좋고... 자전거가 있다면.. 이곳이 무척 잘되어 있어서.. 거닐기도 좋습니다.

봄이나 가을에는.. 유채꽃이나.. 코스모스 같은것을 심어서 만발하게 해놓아...
연인들이 .. 손붙잡고 오가기도 참좋은곳이랍니다....

경포생태저류지를.. 등지고 도로쪽에도.. 벚꽃이 피어 있죠...
그걸 담아 보았네요...

바람이 좀 불어 오는 상황에서... 몇번의 시도끝에 초점이 잡혀서 겨우 찍었숩니다.

강릉선교장이.. 옜날에는.. 입장료가 없었는데...
(대학때 과제로... 사진찍으로 들어갔던적이 있어서 어렴픗 기억이..)

지금 확인해보니 일반은 5천원이네요...
워낙 오래전에 들렸던터라 기억이 잘 안나지만..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기에는.. 애매한 시간때문에 건너 뛰고...

경포쪽으로 거닐다보니.. 한쪽 벽담에...
개나리가 이렇게 피어 있더군요...

봄이 다 온듯합니다.


마지막을 어떻게 담아내야 할지 모르겠지만...
경포 생태저류지쪽에서의.. 벚꽃입니다...

아직까지 경포호나.. 경포가시연습지 쪽에는 아직 벚꽃이 만발하지가 않아서. 볼게 없어요.. 아마도. 몇일후...
대략.. 4월 6일이나 8일쯤에 만개가 될듯합니다.

이번 벚꽃잔치는.... 시기가 참 애매하네요..
날이 갑자기 추워져서.. 아직 덜펴서... 토요일 일요일엔.. 볼게 없네요...

화요일 쯤에서 모두 활짝필듯한데.... 평일이라.. 올해는 조금은 조용한... 나날이 될듯하네요...

//

그에반해서.. 단오공원 옆에 있는 남산공원의 벚꽃은 .. 정말 활짝 폈더군요...
혹 강릉와서 벚꽃구경을 잘 못하셨으면.... 남산공원쪽으로 한번 가보세요... 단오공원 바로 옆입니다.

//

2015.04.08 추가

오늘 운동겸.. 경포 쪽으로 한번 가봤습니다.. 4월 4일날 왔었는데.... 그동안 비가 왔더랬죠....
솔직히 오늘.. 경포에 가면.. 벚꽃이 무지 많이 폈을꺼 같았는데..

4일이나 지금 8일이나... 전혀 다르지가 않네요...
동안 비오고.. 10도 이하의 날씨로 추워서 그랬는지... 아무래도 하나도 안폈네요...

어제도 비가 왔었던터라..
아직 길은.. 물기가 있었구요...

그나마 바람은 그렇게 많이 안불어서.. 괜찮았던...

4일날 왔을때도.. 선교장 쪽은 어느정도 벚꽃이 폈었는데.... 지금도 어느정도 반정도 폈네요...

예상컨데.. 4월 10일~11일이면... 보기 좋게 만개가 다 될듯하네요...
주말이 시작할때 날도 좋아지고 벚꽃도 많이 필것 같은터라.... 주말 나들이로 다시 한번 벚꽃 나들이 가야 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