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에 한번 누가 알려달라고 해서 ... 한참 말로 설명을 한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그때 정리를 좀 해둬야 할것같아서 스샷을 찍어둔게 있어서 올려봅니다..

iptime 이 정말 괜찮은 공유기라고 할수는 없어도..
가격대비 성능이나 기능 등을 볼때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고 또 고질적인 어뎁터 문제만 아니라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도라 많이들 사용을 하고 있죠

물론 외국제품중에서 Iptime 보다 더 나은게 있더라도..
솔직히 지금 사용하는 녀석이 큰문제없이 .. 사용이 가능한터라... 새로 사기가 머하더군요.

그리고 잘 아는 사람이건 잘 모르는 사람이건...
일정수준의 만족도를 주는 IPTIME 보다 나조차 잘 모르는 타 업체의 물건을 권해주기도 모해서...

걍 마트나 가게에서 파는 철지난 IPTIME 물건을 권해주게 되기도 하더군요.

지금 까지 사용했던 녀석도 N104A로.. 아이폰 3GS가 나올당시에 샀던 녀석인데...
이걸 얼마전까지 사용을 했더랬죠..

솔직히 쓰는데 불편함이 없었는데...

딱하나 아쉬운.. 기가비트 지원이 안되서.. 내부네트웍상에서의 기가비트 지원을 위해 굴러다니던 허브를 사용한것도 있고...
요즘 굴러다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도 죄다  11ac 지원하기에..

백업용이 되었죠..

아무튼 이 녀석을 이용해서 펌웨어를 올려보기로 합쉬다..

IPTIME 공유기를 연결을 하고선
인터넷 익스플로어에다가 192.168.0.1 주소를 쳐서 들어가면.. 관리 페이지가 뜨죠

여기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해서 진행을 하면 됩니다.
만약 여기서 인터넷이 된다면.. 자동 업그레이드를 사용해도 되는데. 아무래도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일수도 있으니.. 수동 업그레이드를 한번 해보겠숩니다.

인터넷이 되는곳에서.
http://iptime.com/iptime/?page_id=126 에 접속하시면 iptime 홈에서 공유기별로 다운로드 할수가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모델을 찾아가면되죠.
자기의 공유기 모델은... 192.168.0.1 에서 상단을 보시면 공유기 모델이 나옵니다.

브라우저 제목을 봐도 ipTIME N104A 라고 나와 있고..
홈페이지 위에도 ipTIME N104A 라고 나와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이니 꼭 모델명은 확인을 하실줄 알아야해요.

자 그럼 자신의 공유기 모델을 알았으니.
http://iptime.com/iptime/?page_id=126 에서 맞는 모델명에 파일을 받아봅시다.

사실 저 같은 경우는...
바로 나온 펌웨어 보다는.. 나온지 2주나 3~4주 정도 지난 펌웨어를 쓰는 편입니다..

방금 나온 펌웨어가 보안상에서 주요한 선택이 될수가 있으니..
패치 내역같은것을 확인해서.. 중요 보안 내용이 포함된 펌웨어라면 바로 업데이트를 해주고..

만약 단순한 내용이라면.. 2주에서 3~4주 정도는 기다렸다가 올려 줬숩니다.
아무래도 수정배포판이 나올수가 있고 알게모르게 버그가 있을수가 있으니.. 그게 수정된후 안정성있는 녀석을 쓰려던거였죠.

자 그럼 알아서? 자신의 최신 펌웨어를 받아주시고
그걸 하드에 저장을 하거나.. USB에 저장을 해서 공유기 펌웨어를 업글하려는 곳으로 가져 가시면 됩니다..

이 상황은... 인터넷이 안되는 컴에서의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이니.. 이런 가정하에 글을 쓰는것이고...
만약 집에서 인터넷이 되는 공유기이면.. 이렇게 불편하게 하지 마시고.. 그냥 자동업데이트 하세요.. 1~2분 더 시간이 걸리는 것 말고는 크게 문제 엄쑵니다.

받은.. 공유기 펌웨어를 선택해주시면 됩뉘다..
쉽죠?

펌웨어 업그레이드에서 찾아보기를 한후.. 펌웨어를 선택하면...
이렇게 찾아보기 옆에 펌웨어 파일명이 보입니다.

이 상황에서 바로 우측에 있는 "업그레이드" 를 눌러주시는거죠.

업그레이드를 눌러주시면..
위에 붉은색 글자 처럼... 도중에 절대 끄지 말라고 합니다....

농담으로 여기거나.. 가볍게 생각하셔서 .. 느리다고 끄시면.. 바로 A/S 행이 될수있습니다..
절대 공유기 전원을 내리거나 끄지 마세요...

물론 재수가 없어서.. 번개가 내려꼽던가... 악동동생이 집 전원을 차단해서... 전원이 꺼져버리는 경우가 있을수 있는데....
그럴땐 한번 뒤쪽에 초기화 버튼을 눌르고 있으면서 켜보시고.. 먹통이면....

조용히 택배를 싸서 ipTIME 에 A/S를 보내야 합니다.

길면 30초? 정도 걸리는데.. 중간에 한번 인터넷이 끊어집니다...

아주 잠깐인터라 큰 문제는 없기는 한데....
중요한 작업이 온라인상 유지 되어야 한다거나.. 게임중이라면 팅길수가 있으니. 미리 조심하세요.

대략 10초 내외에 다시 접속되기는 합니다..
특정 온라인 게임은 잠깐 렉이 걸리다가 다시 움직이기도 하는데.. 아무래도 무리하진 마세요.


자.. ipTIME 공유기의 업데이트가 끝났습니다.
기억에 8.xx 에서 9.xx 으로 넘어가면서 꽤나 중요한 보안패치가 된걸로 기억을 합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대도록이면 업데이트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그럼 평안한하루되세용~~ 업데이트 설명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