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wip 은 트위치에서 방송하시는분들에게 꽤나 유용한 기능을 많이 제공을 해주는데요..
그 Twip 에서 Twippy 2.1 베타 버전을 내놓았네요.


기본 기능은 ..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하기는 하지만..
실행파일로 컴에 설치가 되네요.

안정성 면에서 어떨지... 아직은 모르지만 (시청자가 없는 방이라 테스트를 몬함)
영상보기 같은것을 단축키로 지정을 할수가 있는듯 해서.. 꽤나 유용해 보입니다.


//


http://twip.kr/dashboard/twippy 에 가신후에 "베타 버전 다운로드" 2.1 을 받습니다.




용량이 그렇게 크기 않아서 쉽게 받아지는데요.

다만 윈10 의 경우에는 바로 설치가 안되는데 "추가 정보" 를 눌러서 실행을 진행해야 하네요.





설치를 하게 되면..
기존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처럼..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하는것이 아니라..

트윕 사이트에서 세션을 만들어서 등록을 하네요.





세션을 만들기를 누르면...





이렇게 세션이 생성되었다면서 6자리 숫자를 보여줍니다.





그 6자리 숫자를 Twippy 에 적으신후 로그인을 누르시면 되요.
쉽죠?





그럼 평소 보던 Twippy 와 비슷한 .. 독립 실행된 Twippy 이 보입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를 누르면


후원 / 영상 공유 / 음성 후원.. 등등을 중지하거나 켤수가 있구요.
항상 위로 를 체크해서.. 숨어지지 않게 세팅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잘되는데 굳이 이걸 설치해야 하냐 싶은데.. 
전 딱 이기능 하나보고 설치해봤습니다.



일시정지 재시작은 잘 안쓴다고 해도...
영상보기의 경우에는... 게임을 하는 스트리머의 경우에.. 알트탭 하고 영상을 틀고 다시 게임으로 알탭하여서 들어가야 하는데..

게임중에 단축키가 적용이 되면...
편하게 바로 바로 영상을 틀어줄수가 있으니.. 정말 요긴할것 같더군요.


//

기본으로 있는 일시정지 / 재시작을 단축키를 지정해서  롤에 들어간후에 눌러보니.. 바로 바로 먹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