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윙브라우저를 처음 접한것은 윈도우 10이 발매되고 부터이다.

윈도10의 정식 발매이전에 윈10 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여 덕분에 몇일 빠르게 윈10을 접해볼수가 있게 되었는데...
그때 가장 큰 문제가 기존에 잘 작동하던 크롬에서 은행업무가 되지가 않는것이였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해결책을 찾아 헤메이다가...
어떤글 리플에.. 스윙 브라우저를 소개 했기에.. 그때 한번 노트북에 설치를 해봤던것이다.

그게... 이번에 크롬 45 업데이트로 인해서 NPAPI 을 완전히 차단하고도.. 무난하게 인터넷뱅킹을 할수있었던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다.

크롬을 사람들이 사용하는 이유가...
크롬에서 제공하는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기에 크롬을 버릴수가 없는것인데.

이 스윙 브라우저는 크롬으로 만들어진 변종 브라우저라..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수가 있다.

스윙 브라우저는.. 알집의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인  ZUM 인터넷 회사에서 만든 브라우저인데..

특이한점이 크롬을 이용해서 만든 브라우저다.
크롬과 비스무리한데.. 엑티브 X를 무난하게 사용할수 있는 브라우저 정도라고 말하는듯 하다..

개인적으론 임시로 사용을 하는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인터넷 뱅킹 같은것을 할때 잠깐 쓰고 마는 정도)

//

홈페이지는 http://swing-browser.com/

조금 찾아보니.. 생각외로 꽤나 오래전에 나온 브라우저다... 위키를 보면 2013년
생각보다 조금 오래되어서 놀랬고... 그 시간동안 접해본적이 없어서 더 놀란...

홈페이지 다운로드에서 받을수있는 설치 파일인데...

swing_installer.exe

용량이 1메가도 안되길레 올려놔 본다... 그래도 홈페이지에서 직접 받기를 바란다.

버전과 상관없이.. 설치 과정에서 최신버전을 끌어 오는듯 하다..
그래서 오래전에 받은 설치 파일도 현재 설치하니 최신버전으로 설치가 되네요.

아마 .. 한달 이나 두달 전쯤에 받았는데.. 그 사이 업데이트가 한번 인가 된걸로 알고 있으니... 맞을것이다.

설치는 의외로 간단하다...
따로 추가로 설치되는건 못본거 같고... 설정에 들어가면 설치경로 정도는 따로 지정이 가능한듯...

무설치로 사용이 가능한지... 아직 확인을 해보지 않았지만..
어쩌다가 한번 정도 사용할 예정이라 그렇게 깊게 다루지는 않을 생각이라... 확인을 해보진 않았다.

컴터 사양이나 인터넷 환경에 따라서..
설치 시간은 .. 엿가락 처럼 늘어나거나 하는거 같다...

메인 컴에서는 상당히 빨리 끝났으나 조금 오래전 사양인 노트북에서는.. 대략.. 2~3분을 멍하니 기다렸던걸로 기억을 한다.

파이어폭스나 크롬처럼... 그냥 새탭으로 열기로 선택을 햇고

따로 북마크를 가져올 생각이 없어서..그냥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눌렀다.

브라우저를 처음 실행을 하면 동영상 하나가 재생이 되더라
내용은 왜 이런 브라우저를 만들게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인것 같은데 이런걸 따로 보고 싶은 생각은 없는터라... 확인은 하지 않았다.

처음 실행했을때 홈페이지가.. ZUM 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
이건 당연히 ZUM 회사에서 만든 브라우저이니..당연한것이고. 평소 사용하는 검색사이트를 등록을 해서 사용을 하면된다.

여기서 구글 페이지로 홈을 바꾸고 싶다면..
우선은 구글로 이동을 해주고 나서 진행을 해야 한다. (꼭 그래야 하는건 아니다.)

구글 페이지로 이동을 한후에.. 우측 톱니바퀴를 선택을 해주고 아래쪽에 위치한 설정을 눌러준다.

설정 중간위쪽을 보게 되면

홈페이지에 대한 설정을 할수가 있는데 "변경" 을 선택하고

"현재페이지 사용"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구글 페이지를 미리 접속해놓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
따로 구글 주소를 입력해도 상관은 없으나.. 이렇게 버튼 한번이면 해결이 되니..... @.@

이후에 자기 스타일에 마춰서.. 퀵바에 존재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손보면 된다.

웹브라우저를 그냥 웹서핑 하는 용도 이외엔 사용을 하지 않을 계획이라..
사전이나 알패스 이런 내게 필요없는 확장 프로그램은 모두 체크 해제해서 없애버렸다.

//

이제 스윙 브라우저를 사용의 목적인... 인터넷 뱅킹을 한번 시도를 해보았다.

국민은행은 웹표준으로 제공을 하고 있으니.. 매번 고생하게 만드는 농협으로 가보았다.

Veraport Mozilla???? Plugin??
아니 이거 크롬으로 만들어진... 거 아니라 했던가?? 왜 모질라 플러그인을 실행한다고 하지?

어찌 되었건.. 실행을 시켜보니..

무난하게 프로그램들이 설치된것을 확인...
바로 메인페이지로 이동...

윈도우 10 에서 무난하게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게 되었다.
크롬 45 업데이트 이후에도.. 스윙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게 되었다!!

//

솔직히 이제.. 윈10 에서 익스플로어로도 어느정도 인터넷 뱅킹 같은것이 가능하게 되어서.. 굳이 크롬의 변종인 스윙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없지만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좋아라 하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꺼라 생각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