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인크래프트 모드서버를 하다보면...
가장 골치 아픈 잉여? 템중에 하나가 Cobblestone 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땅히 사용할곳은 그리 많지는 않는데...
그렇다고 아에 사용을 안하는게 아니라 모두 쓰레기통에 넣기도 모하고... 모아두자니.. 차곡 차곡 쌓이는데...
초중반에 ME 드라이브가 영.. 신통치 않을땐.. 계륵이죠..

그래서 손으로 직접 압축 코블로 변환 시키고는 하는데..
일전에 다른분에게서 배운게 있어서 남겨봅니다..

자... 이번에 수고해주실.. 기계들입니다..
Machinist's Workbench 와.. Cyclic Assembler 입니다요.. 그리고.. 전력공급과 아이템 수송을 담당해주실 테서락님도 찬조출현 하셨숩니다.

위가 퍼런... 조합대 처럼 생긴 Machinist's Workbench 녀석인데요..
역활은.. 이후에 설명하겠지만.. 설계도 따위를 만드는데 사용합니다.

Cyclic Assembler 입니다..
특별히 업글 할필요가 없는 물건이라.. 기본으로 만들었구요..

Machinist's Workbench 의 기본 GUI 는 단순합니다...
빈 Schematic 를 넣어주고... 만들.. 아이템의 재료를 3x3 공간에 배치한후.. 쓰기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빈 Schematic 좌측 상단에 넣어주고선...

지금 만들고자 하는 아이템을 배치하고.. Write Schematic 를 눌러주면됩니다..

지금 만들것은 코블스톤이니... 코블스톤을... 9개 배치해서.. 압축 코블을 만들도록 하였고.. 그걸 저장을 했숩니다.

저장된 Schematic 를 보시면..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64개씩 배치하면 64개의 압축 코블이 나오는건가??? 이건 머 난중에 테스트를 해봐야겠군요.

어찌 되었건..
저장한 Schematic를 Cyclic Assembler 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재료템인.. 코블스톤을 .. 공급하면 되는거죠.

공급은.... 기존에 저장된 AE 에서 빼낼꺼라서..
Me Export Bus 님꼐서 수고를 해주시기로 햇숩니다..

이후에.. 다른 템들도.. 넣어줄 생각으로...
확장 카드를 넣어주기는 했는데 .. 지금 생각해보니 특별히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그리고 .. 가속카드도 3개 배치.. 이정도면 머.. 적당히 다 처리가 가능하더군요..

Cobblestone이 들어오자 마자 조합이 되어.. 바로 옆으로 넘어가고 있숩니다..
쌓일 틈이 없네요...

처음 Cyclic Assembler 에서 만들어진 Compressed Cobblestone이.. 두번째 Cyclic Assembler에 도착한게 보이네요..
(스샷은 이후에 찍은거라... 지금 저 상태는 한번더 옆으로 옴겨주고 있는 상태 즉 작동중임 (설계도가 등록된게 보이죠?)

Compressed Cobblestone을.. 다시 한번 압축해서 Double Compressed Cobblestone으로 만들어줄... Schematic를 만들어 줍니다..

Schematic를 배치해주면.. 다음 Cyclic Assembler에 Double Compressed Cobblestone이 도착하네요..
이걸또.. 압축해야죠?

Schematic에 Triple Compressed Cobblestone을 등록해주고...

3번째 Cyclic Assembler는... 만들어진.. 트리풀 코블스톤을.. 테서락으로 AE 로 보내고 있숩니다..

//

설명이 복잡해보이지만..
단순합니다..

코블스톤을 압축하고.. 압축한 코블스톤을.. 다시 압축하고.. 그 압축 두번한 코블스톤을 또 압축하는거죠....
그걸 기계 3개로 순차적으로 하게 만들어준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만들어진 트리플 압축 코블은.. AE로 보내게 하고 말이죠.

테서락을 통해서.. 들어온 Triple Compressed Cobblestone을 보실수가 있숩니다..
한번 더 압축을 해도 상관이 없지만...

굳이 그렇게 까지 해야 할 필요가 없고....
이정도는.. 직접 조합대에 조합을 해서 사용해도 특별히 문제가 없는터라... 굳이.. 만들지 않았네요.

실제로 트리플 부터는 간혹 사용이 되니요.

//

이런 방식으로...  순차적으로 만든 대부분의 아이템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의미가 없거나 비효율적일수도 있으나....

반복노가다가 필요한 .. 상위템을 만들게 할수도 있고 말이죠...

어떻게 사용하건 특별히 상관은 없으나...

흔해빠진 코블스톤을.. 압축해서 정리하는 팁이였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