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스팀에 접속을 해보니... Etherium 이 무료 플레이가 되네요...
홍보 영상을 보니 전략 플레이 같은데.....

한번 해보도록 하죠..
전략을 꽤 좋아 하기는 했지만. 손이 느려져서.. 근래엔 전혀 안해봤거든요...

오프닝이 끝나고 ETHERIUM 화면입니다..
우주 배경이네요....

처음엔 보이는게 Multiplayer 뿐이 없어서.. 아 몬하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

Conquest Mode 라는게 있더군요.

이게 싱글 플레이 인가붑니다..

먼지 모르니. 우선 제일 왼쪽부터..

특이하더군요..
옛날 홈월드는 아니더라도... 우주 배경에서.. 왔다리 갔다 하는거 같아요..
항모를 이용해서 ..문명처럼 턴을 하며 플레이를 하네요..

그러다가 항모에서 .. 행성으로 공격에 들어가는..

공격이 시작되면..
이런것이 떠러지면서.. 지상에 착륙을 합니다.

시작지점이 되고..
제가 할줄 몰라서 그런지 몰라도.. 이 시작지점에서 모든 유닛이 나옵니다..
분위기상.. 아마도 우주에 있는 항모에 지원을 요청하면.. 이곳으로 배달이 오는듯 하더군요.

근래엔 다 이런 스타일 같은데... 세틀러 7 인가....를 해보신 분이라면.. 그 방식입니다.(제가 아는 이 스타일은 그 게임 뿐이 생각안나네요.)

맵은 특정 구역으로 나뉘어 있고 ..그 지역을 일꾼으로 점령하면.. 그곳에서 자원을 획득..
자원은 지속 적으로 들어오고 ..

그 자원으로 유닛을 부른후.. 한정된 유닛을 이용하여 이동 밎 공격으로 플레이를 하는거더군요.

일꾼입니다...
이 녀석을 이용해서 인접한 구역을 우리껄로 만들수가 있는데요.

스샷 상에 좌측 상단을 보시면 초록색으로 표시된 구조물.. 그곳에 우클릭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일꾼이 소비되면서 그 구조물에. 건물이 세워지는거죠.

건물 푸닥이는중....

그 지역에는..
타워를 3종류를 지을수 있더군요..

대포 쏘는데 두두닷 기관총 같은거 쏘는애.. 하늘공격하는애...

아무래도
유닛을 일정수준만 생산을 할수 있을뿐이라..

특정 지역에 유닛이 없으면 금새 털리니..
이 타워로 시간을 벌거나.. 방어를 하더군요.

타워도 자동으로 수리를 시킬수가 있어서...
계속 지어주면서 방어하면 일정수 이하의 적유닛으로 부터는 무난히 방어를 하던....

게릴라를 하더라도.. 일정수 이상이어야 해서.. 좀 귀찮턴..

돌격 앞으로!!!
대충 유닛을 모아서 쳐들어 가쑵니다...

일꾼도 공격을 하더군요..
하나 죽을까봐 두마리!!!

적이 쳐들어 오지만..
타월를 계속 지어주면서.. 견딥니다..

한지역에 타워가 3개가 지어지는터라..
하나 터지면 하나 다시 지어주고...하니... 방어는 되더군요.. (스토리상 초반이라 가능한듯..)

타워가 4개네요....
저것도 업글 같은걸 할수있나봅니다..

화면 하단에 보면 여러가지 Z.X.C.V.. 가 표시된 아이콘이 있는데.

C 버튼이 공중 폭격입니다..
두방 투하 했더니.. 정면에 있는.. 적 타워가 정리 되더군요...

그래서 제 타워를 경계선에다가 짓고 있는중..

적은 괴멸했다.... 전진!!!!!
돌격 앞으로!!!!!!!!



초록색 이펙트는 보호막입니다..
비행기로 유닛을 실어온다거나 하는게 있는거 같은데 그건 어떻게 쓰는지 잘 모르겟더군요...

제가 쓴거는.. 공중 폭격이랑...
시야가 없는곳을 밝히는 것이랑 해서 두종류만 사용한...

역시 첫번째 미션이라.. 무난하고 쉽게 이겼네요...

끗..!!

나름.. 심심할때 하면 재미있겠지만...
사람대 사람으로 게임하면.. 저는 절대 못할듯....

시간도 오래 걸릴꺼 같고.. 사악한 사람과 하면.. 멘붕은 당연히 하게 될듯해서... 더이상은 못하겟더군요..

//

Ai 상대로 플레이를 할수있고..
한글화만 좀 된다면... 지인들이랑 플레이 해서 나쁠것은 없지만..

신선하다거나.. 정말 재미있다거나 하는 느낌이 없어서..
더 안할꺼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