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랜카드 교체 했다가 정품인증이 풀리는 바람에..
윈도우 포멧을 연속으로 2번 했었숩니다..

롤이야 기존에 깔려 있는 녀석인터라..
아무 생각없이 칼바람이나 한판하려고 실행을 했는데..



픽창 까지 진행이 되었다가..
게임이 시작하니 들어가질 않터군요.



에러 메세지에 d3dx9_39.dll 이라는 단어가 있길레..
그러니깐 정확히는

컴퓨터에 d3dx9_39.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라고 뜨는거 보니..
롤을 처음 설치할때 깔리는 다이렉트 9.0c 가 설치가 안되서 생기는 문제 같은데..
그러면 이런 에러 뜰때.. 좀 설치되게 연결을 좀 해두던가 ㅡㅡ;;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에 접속하면 dxwebsetup 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윈도우 10 에서 실행하려니깐.... 권한이 부족하다고 나오네요 ㅡㅡ;;


파일을 잘못받았나 싶어서 다시 시도를 했으나 동일한 현상...

그래서 혹시나 싶어서..
설치 파일을 우클릭후에 속성에 들어간후에..




호환성 문제 해결사 실행을 했습니다.
아니 호환성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세요!!!!!!!





잠시 기다리면 "프로그램 테스트" 버튼이 나오는데
누르면 다이렉트X 가 설치 됩니다.

다이렉트X 가 꽤 오래전 유물인줄 알았는데..
생각해보면 롤도 참 오래된 게임같네요.






생각보다 조금 오래걸린후에..
롤을 시작햇해서 접속을 하니 바로 접속이 되네요.





제가 카타입니다.!!!
원래는 게임에 접속해서 .. 이거 어떻게 하는 챔프냐고 물어보면서 천천히 하려고 했는데..


늦게 접속했더니 분위기도 험악하고...
스킬 설명 읽으면서 대충 대충 햇숩니다....

1킬 8데수.......



당연하게도.. 서렌입니다.... T.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