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랜스포트 타이쿤을 아는 사람이 있을까...
처음 컴을 접했을때... 아마 펜 133 쯤이였을꺼다... 꽤나 늦게 컴을 구입했던것으로 기억하고...

잘안된다고.. 발길질 몇번에.. 배드난 하드로 더 고생했던 기억이.....

아무튼.. 그당시에 데모판 .. 트랜스포트 타이쿤를 즐기다가..
어찌 어찌... 밤새고... 머시기 머시기해서.. 아련한.. 추억이 있다고 해야하나...

어찌 되었건 잼있게 했었고...
즐거웠다...



혹시나 해서 검색을 해보니....
바로 찾아지더라...

우선 .. 트랜스포트 타이쿤이.. 오픈 게임이 되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 10년이 지나서 무료 공개를 햇다는것 같다..
그리고... 기존 게임을.. 좀더 기능을 더해서.. 오픈 트랜스포트 타이쿤이라는게 ..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공식 홈페이지는 : http://download.transporttycoon.net/

윈도우 버전과..도스버전 각각 올라와 있다..

윈도우 버전.. (용량때문에.. 다이렉트 X 포함된걸 제거하였다.)
ttd-win.zip
도스 버전
ttd-dos.zip
어짜피.. 이 파일로 게임을 하려고 하는게 아니다...
앞서 말한. 오픈 트랜스포트 타이쿤을 하기위해서다... 아무리 따로 누군가.. 트랜스포트 타이쿤을... 오픈소스로 만들었다고는 해도...

엄연히 저작권이 있는 자료이기 때문에.. 그래픽 파일같은것은.. 동봉할수가 없는가보다...

해서 우리가 필요한건... 저 원래 게임에 포함된.. 그래픽 파일들이다..
그래서 동봉한것...

data.zip

오픈 트랜스포터 타이쿤을 다운로드 한다..
http://www.openttd.org/en/

윈도우는 기본이요 32비트 64비트 나눠져 있고.. 리눅스.. Dos 맥에서 까지 가능한 .. 여러 OS에서 사용이 가능한 다운로드를 제공을 한다..

openttd-1.3.3-windows-win32.zip

openttd-1.3.3-windows-win64.zip

자기에게 맞는것을 다운로드 한후에.. 압축을 풀어놓고.. 위에 그래픽 파일이라는 data.zip 을 다운로드하여..
data 디렉토리에 풀어넣는다..



그리고 openttd.cfg 넣어준후에 실행하면..
즐거운 한글판 오픈 트랜스포트 타이쿤에 빠져들게 될것이다..

오픈 트랜스포트 타이쿤의 장점은..
멀티플레이 라고 할수있다..



또 시나리오나... 맵같은것을 온라인으로 다운로드도 된다..



잘한 게임은 아니지만...
게임하면서 스샷을 찍어 놓은게 있어서 올려봅니다..



거의 시작 시점입니다.. 원래는 1950년대 부터 시작을 하는데 찍어 놓은게..
1970년대 부터네요.. 그래도 아직 마을은 작네요..



클릭해보시면 상세하게 보실수가 있습니다..
덕분에 이미지 용량이 하나에 4메가가 넘어가네요 ;;;





도시가 꽤나 발전한 모습니다...
도시간 인구 수송하면서.. 점차 .. 열차 위주로 .. 만들고 있는...





처음 스샷과 비교하면 엄청나게 발전된것을 보실수있을겁니다..
그런데 이 맵이 꽤나 작은 축에 속하기에... 할수있는 일이 조금 한정적이기는 해요...

지금 보시는 맵의 10배 20배 더 큰 맵에서 보통 노는터라...
더 하실게 많을껍니다..





현재.. 는 이맵으로 게임을 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이정도의 발전이 끝입니다... 남아 있는 세이브 파일이 어디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나름 목적이 없는 게임은..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꽤나 많은 재미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머 이것또한 끝도 없고 ... 목적도 없는 게임이라.
좋아라 하시는분도 있고 싫어라 하시는분.. 하다가 지겨워서 안하시는분이 계시는데..

저는 독특한 성격 때문인지.. 그냥 마냥 재미 있네요 ㅎㅎ







반응형